본문 바로가기

배우기/복습노트[oracle sql]

[실습문제] 2023. 11. 17.(금) (2문제)

728x90
반응형

실습문제 1. SEOUL_NEW 데이터에서 게시물번호, 작성날짜, 조회수를 각각 출력하여라.

 

데이터는 이런 형식으로 되어있다.

띄어쓰기로 구분되어 있으며 차례대로 게시글번호, 글제목, 작성날짜, 조회수 이다.

먼저 내 풀이는 아래와 같다.

 

게시글 번호와 작성날짜는 무난하게 추출하였다. 선생님 방법이 더 간단하지만..

조회수를 추출할 때 뒤의 번호를 추출하는 것이 번거로워서 데이터를 뒤집어 앞 두자리를 추출한 다음 추출한 번호를 다시 뒤집었다.

 

그런데 더 간단하게 추출하는 방법이 있었으며, 선생님 풀이는 아래와 같다.

 

LINE 7은 어제 내가 구글링해서 공부한 방법으로 푸셨고 이 방법은 수업시간에 설명해주셔서 따로 여기서 설명은 안 하도록 하겠다.

 

728x90

 

 

 

실습문제 2 PROFESSOR 테이블에서 ID의 값을 확인하고,

1) ID가 문자로만 구성된 값을 추출하여라

 

내 풀이는 위와 같다.  선생님 풀이는 다음과 같다,

 

 

 

2) ID가 4자리 숫자로만 구성된 값을 추출하여라

위는 내 풀이이며, 선생님 풀이는 아래와 같다.

 

 

 

3) P로 시작,R로 끝나는 문자로만 구성된 단어를 삭제하여라

나는 문제를 잘못 이해해서 P로 시작하는 ID 또는 R로 끝나는 ID인줄 알았는데 POWER 같은 단어를 의미하는 거였다.

위는 내 풀이이며, 정답은 아래 쿼리이다.

 

 

 

 

4) EMAIL 컬럼에서  @부터 끝까지 삭제하여라

 

내 풀이는 아래와 같다.

 

선생님 해설은 아래와 같다.

 

이번에는 크게 해설이랄것은 없네

 

728x90
반응형